산
-
주소
경상남도 산청군 단성면 방목리 산71-7
- 대표전화
상세설명
- 관리부서 : 산청(하남)휴게소 관리과
- 대표전화/팩스 : TEL 055-973-5970 / FAX 055-973-5971
요약정보
효(孝) 드림 테마공원은 산청(하남)휴게소 내 경호강 전망대에서 시작하여 공원 정상에 위치한 팔각정에 이르기까지 철쭉동산이 조성되어 있으며, 소원을 들어주는 거북이 석상과 산청의 역사, 인물에 관한 스토리보드가 산책로 길목 중간마다 마련되어 있다. 특히, 공원 정상에는 수려한 경호강 경관을 조망할 수 있는 팔각정과 더불어 침굉당 이몽뢰 선생을 기리는 비문이 세워져 있다.
개요
산청(하남)휴게소와 인접한 거북이 형상의 언덕을 따라 조성된 효(孝) 드림 테마공원은 경호강 전망대에서 시작하여 공원 정상에 위치한 팔각정에 이르기까지 약 300m 산책로를 따라 철쭉동산이 조성되어 있으며, 소원을 들어주는 거북이 석상과 더불어 조선시대 당대 높은 학문과 하늘이 감동한 효자로 이름이 알려진 침굉당 이몽뢰 선생을 비롯한 산청의 역사, 인물 스토리보드(16점)가 산책로 길목 중간마다 마련되어 있다.
이몽뢰 선생은 이름은 몽뢰요 호는 침굉당이며 성은 성주 이씨로 숙종 14년(1688년) 지금의 신안면 가평에서 태어났다. 어릴 때부터 성품과 재주가 남달라 8세에 이미 예기에 능통하고 문예가 조숙하였으나 주변의 권유를 만류하고 출세보다는 모친봉양에만 힘썼다고 한다.
하지만, 고을이나 나라에 시급한 일이 있으면 성심껏 선생의 높은 식견을 피력하여 도움을 줌으로써 나라와 백성에 대한 사랑을 표하였다고 한다.
선생의 효심은 현재 강 건너편에 위치해 있는 조선 철종임금이 하사한 정려(旌閭)만 보아도 미루어 짐작할 수 있으며, 테마공원 정상에 세워져 있는 비문의 내용을 살펴보면 그 의미하는 바를 정확히 알 수 있다
효(孝) 드림 테마공원은 산청만이 가진 역사와 문화, 경호강의 아름다운 풍경, 그리고 효(孝)에 대한 의미를 되새겨 보는 사색을 통해 방문객들 저마다에게 힐링의 시간을 가져다 주는 곳으로 각광받고 있다.